삼성 에어컨을 사용하시는 분께 삼성 에어컨의 숨겨진 꿀기능을 알려드립니다. 대부분 모르고 있는데 알고 계시면 삼성 에어컨을 쓰시면서 나는 특유의 찝찝한 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켜면서 자동 건조되는 기능이 아닙니다. 그러면 어떻게 에어컨 모드를 설정해서 찝찝한 냄새를 없앨 수 있는지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설정 방법
삼성 에어컨을 쓰다보면 특유의 찝찝한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밀폐된 공간에 열교환기에서 발생된 냄새가 실내기에 쌓이면서 특유의 에어컨 냄새가 나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열교환기에 맺힌 수분을 동결하고 해동하면서 에어컨 속에 쌓인 먼지나 오염물을 제거하면서 냄새를 깔끔하게 없앨 수 있습니다.
- 에어컨을 끈 상태에서 에어컨의 모드 버튼+무풍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클릭하여 눌러주세요.
- 그러면 스마트 냉방 세척 기능이 실행된다는 알림과 함께 에어컨에서 다음과 같은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 "스마트 냉방 세척을 시작합니다. 2시간 세척 후 에어컨 운전을 종료합니다"
청소시간은 약 80분~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스마트 냉방 세척 중에는 창문을 열어 놓아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알아두면 좋은 꿀팁
에어컨 세척기사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인데요. 삼성 에어컨 무풍 에어컨 자동 청소 모드로만 청소하지 마시고 끄기 전에 청정 모드로 변경 후 1~2시간 후 꺼짐 예약(자동청소모드)을 한 후 꺼지게 해 주시면 에어컨의 물기를 바짝 말려줘서 곰팡이가 피지 않습니다.
안될 시 참고 및 주의사항
- 단, 스탠드형 삼성 에어컨만 가능합니다. 벽걸이는 안됩니다.
- 2in1 에어컨은 모두 전원이 OFF 된 상태여야 합니다. 이외 에어컨은 켠 상태에서 모드 버튼+무풍 버튼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 18년도 모델은 마이크+무풍 버튼을 누르니 작동됩니다. 이전 모델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모델에 따라 모드버튼과 무풍 버튼을 누르면 리셋 모드가 되는 모델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이크 모양이랑 무풍 버튼을 동시에 3~5초 정도 꾹 눌러보세요. 그러면 세척모드로 작동됩니다. 주말이나 평일에 시간이 될 때 세척 기능을 활용하면 좋고 추가로 무풍 기능이 있는 에어컨은 모두 위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여러분의 상쾌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꿀팁 가져가시고 시원한 여름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