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운전면허증 갱신기간을 놓치는 바람에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10년 전에 봤던 필기시험의 난이도와 지금의 난이도는 얼마나 다를까 그리고 갑자기 다시 봐야 하는 시험에 대해서 스트레스가 없지 않았습니다. 인터넷으로 기출문제를 풀고 합격한 저의 비결을 소개합니다.
1. 예약 접수 또는 현장 접수
미리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경우에도 현장에 가서도 대기 인원이 많은 경우 기다리는 시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에 미리 전화를 걸어 봤더니, 6시까지 업무 마감을 해야하기 때문에 적어도 4시까지는 방문하셔야 필기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준비물로 필요한 건강검진 내역서가 없는 경우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6,000원 내지는 7,000원의 비용을 지불하여 시력 검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보다 일찍 사람 많은 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2. 네이버 운전면허 필기시험 모의고사
저는 1종 보통 시험으로 40개 문항 중 70점 이상을 받아야 시험에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2종 보통의 60점 보다는 커트라인이 높습니다. 시험공부를 하지 않았을 때는 50~60점 정도의 실력이 나와서 아! 공부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구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문제 위주로 이틀 정도 짬짬히 공부를 했습니다. 일단 모의고사에서 40문항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오답 체크를 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많이 틀리는 문제를 꼭 확인하세요! 여기서 많이 나왔습니다.
시험장에서 직접 문제를 풀 때 똑같은 문제가 많이 나와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루 이틀정도 공부하시고, 현장에 가셔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는 시간을 활용해서 스마트폰으로 여러 번 문제를 살펴보고 답이 뭔지만 살짝 기억하는 식으로 공부하셔도 쉽게 합격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댓글